business

보도자료

대한산업안전협회-부천대학교, VR 및 3D modeling을 활용한 안전콘텐츠 개발 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E-mail yejin106@safety.or.kr
등록일 2019-03-19 수정일 2019-09-19
조회수 775
첨부파일
보도자료.hwp
사진1.JPG
사진2.JPG
대한산업안전협회-부천대학교, 첨단 안전교육 콘텐츠 보급 위해 合心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와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는 3월 19일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부천대학교 회의실에서 ‘가상현실(VR) 및 3D modeling을 활용한 안전콘텐츠 개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윤양배 협회 회장(사진 왼쪽)과 한정석 부천대학교 총장(사진 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 이하 협회)와 부천대학교(총장 한정석)가 가상현실(VR) 기술이 접목된 안전교육 콘텐츠를 개발·활성화하고, 이와 관련된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손을 잡았다.
 
협회와 부천대학교는 3월 19일 경기도 부천시에 소재한 부천대학교 회의실에서 ‘가상현실(VR) 및 3D modeling을 활용한 안전콘텐츠 개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윤양배 회장과 심재동 교육문화이사, 최종덕 미디어홍보본부장, 권순길 대외협력국장 등 협회 주요 인사가 참여했다. 또 한정석 총장과 원영진 산학협력단장, 손은종 기획조정처장, 이종성 교무처장 등 부천대학교의 핵심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가상현실(VR) 안전교육 콘텐츠 개발을 위해 상호 보유한 기술과 역량을 아낌없이 지원하기로 했다. 또 개발된 안전교육 콘텐츠가 국민들에게 널리 홍보·활성화될 수 있도록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아울러 가상현실(VR)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공동연구 및 교육지원, 산업현장 가상 구현을 위한 3D modeling 기술지원에도 적극 협력한다.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사업장 내에 다양한 기술이 도입되고 있는 시점에서 최신 기술이 접목된 안전교육 콘텐츠의 개발은 큰 의미를 가진다”며 “양 기관이 개발한 콘텐츠들이 국내 산업현장의 안전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고, 재해율을 감소시키는 데 기여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정석 부천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수한 역량을 함양한 산업안전보건 인재는 물론, 가상현실 및 3D modeling 구현을 위한 전문 인력 또한 양성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