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siness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한산업안전협회-한국조폐공사, MoU 체결
작성자 관리자 E-mail bhkim@safety.or.kr
등록일 2019-08-30 수정일 2019-08-30
조회수 210
첨부파일
업무협약_1.JPG
보도자료_한국조폐공사.hwp

안전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조폐‧인증‧보안 서비스 제공에 合心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와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는 8월 30일 서울시 구로구에 소재한 협회 중앙회에서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 협약을 체결했다. 윤양배 협회장(왼쪽)과 조용만 조폐공사 사장(오른쪽)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한국조폐공사가 안전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조폐‧인증‧보안 서비스 제공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 이하 협회)와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 이하 조폐공사)는 8월 30일 서울시 구로구에 소재한 협회 중앙회에서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윤양배 회장과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의 핵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급변하는 작업환경과 안전보건 패러다임에 선제적이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이 요구되는 가운데, 업무 특성상 첨단 기술의 도입 및 적용 속도가 빠른 한국조폐공사의 안전관리를 한층 더 강화해 나갈 필요가 있다는 양 기관의 판단에 따라 마련됐다.
 
이에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하고 협력해 근로자의 산업재해 예방 및 안전문화 수준 향상에 상호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관리 및 안전교육 ▲시설물‧설비의 안전성 확보를 위한 점검 ▲안전문화 수준 향상을 위한 캠페인 ▲자율안전보건관리 체제 구축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 등에 공동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윤양배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은 “일하는 방식, 기술 등 일터의 작업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달라지면서 대비해야 할 위험요인도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다양화 되고 있다”라며 “우리 협회는 그동안의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해 한국조폐공사가 안전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의 조폐‧인증‧보안 서비스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조용만 한국조폐공사 사장은 “위변조방지 역량을 지속 강화해 나가야 하는 한국조폐공사는 항상 혁신과 변화의 중심에 있는 대표적인 공공기관”이라며 “협회와 함께 빈틈없는 안전시스템을 구축해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공공진본성(Public Authenticity)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화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