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공지

2022년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대한산업안전협회 참여 영상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2-07-14 조회수 29103
첨부파일

대한산업안전협회가 2022년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행사에 참여하였습니다.

대한산업안전협회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산업안전보건강조주간 영상

 

KISS2022 국제안전보건전시회

2022년 국제안전보건전시회 개최

2022년 7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에서 열렸습니다.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께서 안전보건 역사에서 큰 전환의 시기라며 기념사를 해주셨습니다.

최홍규 대한산업안전협회 전북지회 국장이 국무총리 표창을 수여받았고 박종선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님께서 사망사고 감소 노사정 결의 퍼포먼스에서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님과 다수의 인사들과 함께 했습니다. 

2022년 국제안전보건전시회에는 180개의 기업이 참여하여 750개 부스를 운영했습니다. 4일동안 총 23,472명의 관람객이 방문한 가운데 대한산업안전협회 부스에서 소개된 스마플로 인해 Aving News Live를 비롯한 다양한 매체들이 방문하였고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이 참관한 가운데 안전보건관리체계 지원시스템인 스마플을 시연하였습니다.

그와 함게 만화로 보는 중대재해처벌법이 대한산업안전협회 부스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둘째날에는 안전문화 거버넌스 구축 및 디지털 트윈 기반 안전관리 방안에 대한 세미나가 열렸습니다. 많은 안전관리자와 안전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산재예방유공자들에 대한 표창 및 감사패 수여식이 있었습니다. 총 72명의 유공자 포상 실시

나원석 안전문화컨설팅국 국장이 안전문화 거버넌스 구축 방안에 대해 발표하고 임재근 안전플랫폼TF팀 팀장이 스마트 모니터링, 디지털 트윈 기반 IT 안전보건 시스템 적용 방안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습니다.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박종선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백헌기 대한산업보건협회 회장, 금정수 산재예방지원 과장 등 다수의 인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KISS 2022가 성료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