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EO 인사말

안전선진국 대한민국의
기틀을 다져나가겠습니다.
사단법인 대한산업안전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 반갑습니다.

1964년에 설립된 대한산업안전협회는 근로자의 생명과 건강을 지키는 것이 곧 국가산업발전이라는 소명의식을 가지고 우리나라 산업현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해 왔습니다.

지난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협회는 안전의 가치를 최우선 시 하며, 안전교육과 안전진단·점검, 안전 관리업무 수탁 등 활동 영역을 넓히면서 안전문화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종합컨설팅기관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우리나라 산업안전 제도와 기준 역시 꾸준히 성장하며 선진국 수준에 도달하였으며, 이제 안전을 중시하는 분위기가 전 사회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안전을 최우선 국정과제로 두고 있으며, 기업들도 이러한 기조에 부응하며 안전에 대한 투자를 대폭 확대하고 있습니다. 국민들 역시 그 어느 때보다 안전에 대한 관심과 열의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 협회는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 안전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국민들의 안전의식 향상안전문화 정착 활동에 적극 앞장서겠습니다.

아울러 전문성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장 중심의 산재예방 활동을 전개해 나가는 것 뿐만 아니라, 산업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산업현장 전반에 자율안전관리가 뿌리내릴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사진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 박 종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