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원 자녀에 장학금 2,700만원 전달

전국 본부·지회별 장학금 수여식 성료

[사진]대한산업안전협회, 회원 자녀에 장학금 2,700만원 전달(25.12.24.).jpg
대한산업안전협회가 지난 11월 24일부터 12월 16일까지 회원 자녀를 대상으로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진은 협회 충북북부지회에서 실시한 장학금 전달식.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임무송, 이하 협회)가 회원 자녀 27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장학금 총 2,700만원을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장학금은 안전관리 업무 등으로 산업안전 분야에 지속적으로 기여한 협회 회원의 자녀를 대상으로, 회원 복지 향상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0월 각 본부 및 지회에서 신청서류를 접수한 뒤 심사를 거쳐 기관당 장학생을 한 명씩 선발, 11월 24일부터 12월 16일까지 개별적으로 장학금을 수여했다. 


장학생들은 누적 회원가입 기간이 5년 이상인 협회 정회원을 부모로 둔 고등학생·대학생 자녀 중 성실성, 학업의지, 지원동기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됐다.


협회 임무송 회장은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고 미래를 설계하는 데 작은 힘이 되길 바란다”며 “협회는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밝힐 미래 인재들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지난 2015년 노사 공동으로 ‘사회공헌위원회’를 출범한 뒤 장학금 전달, 재능기부, 안전 캠페인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추진한 바 있다.